간단한 볶음 쌀국수

2021. 1. 30. 02:05요리

국수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밀가루 국수를 삶아놓고 그위에 따끈한 멸치 국물을 부은 다음 양념장을 만들어 무심하게 한 숟가락 집어넣어 맛있는 김치와 먹는 국물 국수가 우리가 흔히 먹는 국수의 대표적인 예인 것 같다.

또한 여러 채소 등을 넣어서 고추장 소스에 비벼먹는 비빔국수와 고기나 해물, 채소 등을 넣어서 국수와 볶아먹는 볶음 국수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밥이 주식인 우리나라는 국수를 먹을 때 밀가루 국수를 주로 사용하는 반면, 쌀국수는 베트남이나 태국에서 주식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다.

내가 먹어본 베트남 쌀국수는 주로 육수 국물이 들어간 따끈한 쌀국수가 잘 발달된 것 같고 태국 음식에는 쌀국수와 채소들과 고기나 해물을 넣어 볶는 볶음 쌀국수가 잘 발달된 것 같다.

오늘은 볶음 쌀국수를 만들어 보았는데 태국 음식점에서 먹어 본 쌀국수의 맛을 잘 기억해 내서 나만의 레시피로 소스를 만들어 볶음 쌀국수를 만들어 보았다.

코코넛 밀크를 주로 사용하는 태국 음식과 좀 다르게 코코넛 밀크를 빼고 만들었는데 맛이 꽤 괜찮았다.

하지만 코코넛 밀크를 넣으면 좀더 부드러운 맛이 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넣어도 좋다.

 

특별한 게 생각날 때 금방 해 먹을 수 있는 볶음 쌀국수!

쉽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Ingredient]

1. 쌀국수, 돼지고기, 달걀 1개, 콩나물이나 숙주, 양파, 파, 당근, 마늘

2. 소스: Fish sauce 2T, 간장 2T, 식초 3T, Cooking wine 1T, 굴소스 2T, 설탕 3T

 

[Recipe]

1. 국수를 물에 30분 정도 불린다.

 

국수를 볶을 것이기 때문데 삶을 필요 없이 미리 불려서 사용하면 간편하고 좋다.

 

2. 돼지고기와 채소를 썰어 놓는다.

고기 종류도 소고기, 닭, 해물 등등 취향껏 넣는데 닭이나 새우가 인기가 많다.

 

3. 소스를 만든다.

Fish sauce 2T, 간장 2T, 식초 3T, Cooking wine 1T, 굴소스 2T, 설탕 3T을 넣고 잘 섞어준다.

Fish sauce는 까나리 액젓이나 멸치 액젓처럼 우리가 흔히 쓰는 것을 넣어도 좋다.

맛술도 집에 있는 소주를 써도 좋아요~

 

4. 마늘과 돼지고기를 볶는다.

마늘을 가장 먼저 볶고 돼지고기를 넣어서 마늘로 고기의 비린맛을 잡아준다.

 

5. 고기가 다 익으면 계란후라이를 해서 고기와 잘 섞어준다.

계란은 국수의 양에 따라 개수를 더 한다.

 

6. 불려놓은 국수를 넣고 만들어 놓은 소스를 다 붓고 국수와 소스를 잘 섞으며 볶아준다.

 

 

 

7. 국수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양파, 당근, 파를 넣고 좀 더 볶아준다.

 

8. 마지막에 콩나물을 넣고 살짝 더 볶으면 완성!

콩나물이 집에 있어서 넣었는데 숙주를 넣는 게 일반적인 것 같다.

 

 

 

자세한 요리 과정은 유튜브 야미분식에서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